회사/산업 · LG전자 / 생산기술
Q. LG전자 평택 디지털 파크 차랑용 디스플레이 공정 의문점
안녕하세요. 대외활동으로 LG전자 디지털 파크에서 차량용 디스플레이 공정을 견학했었습니다. 당시에는 저학년이어서 기업에 대한 지식이 전무하여 아무 것도 못 느꼈지만 취준생이 된 지금 다시 생각해보니 LG전자와 LG디스플레이는 다른 회사이고 LG디스플레이 공장은 파주에 있는데 왜 평택에 있는 LG전자에서 차량용 디스플레이를 제작하여 납품했는지 이해가 가질 않아 질문드립니다. 반도체 후공정처럼 외주를 받아 모듈 공정을 해준건지 의문이 드네요. 또한 그렇다면 LG전자 평택 디지털 파크에서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생산기술 직무로 공채를 진행하던데 물리학과 학사로 지원해도 디메리트가 없는지 궁금합니다.
2026.02.10
답변 4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먼저 채택한번 꼭 부탁드립니다!! 좋은 질문이에요. 핵심만 정리해드릴게요. LG디스플레이는 **패널(TFT·OLED 유리기판)**을 생산하는 회사이고, LG전자는 그 패널을 받아 모듈화·시스템화해서 완성품으로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차량용 디스플레이는 패널에 구동 IC, 백라이트, 터치, 하우징을 결합하고 차량 신뢰성 시험까지 거쳐야 해서 모듈·시스템 공정 비중이 큽니다. 그래서 파주(LGD)에서 패널 생산 → 평택(LGE)에서 모듈 공정 및 차량용 사양 맞춤 제작 후 완성차 업체에 납품하는 구조입니다. 반도체 후공정처럼 외주라기보다 계열사 간 역할 분업에 가깝습니다.
- 의의지대로된다LG전자코대리 ∙ 채택률 88% ∙일치회사
우선 이해하시는 것처럼 제품명칭은 차량용 디스플레이라고 되어 있지만, 실제 디스플레이만 납품하는 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LG 디스플레이로부터 공급받은 디스플레이는, LG전자가 제작/공급하는 제품의 부품 중 하나라고 이해하시면 쉬울 것 같습니다.
- 의의지대로된다LG전자코대리 ∙ 채택률 88% ∙일치회사
우선 이해하시는 것처럼 제품명칭은 차량용 디스플레이라고 되어 있지만, 실제 디스플레이만 납품하는 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LG 디스플레이로부터 공급받은 디스플레이는, LG전자가 제작/공급하는 제품의 부품 중 하나라고 이해하시면 쉬울 것 같습니다.
- 의의지대로된다LG전자코대리 ∙ 채택률 88% ∙일치회사
우선 이해하시는 것처럼 제품명칭은 차량용 디스플레이라고 되어 있지만, 실제 디스플레이만 납품하는 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LG 디스플레이로부터 공급받은 디스플레이는, LG전자가 제작/공급하는 제품의 부품 중 하나라고 이해하시면 쉬울 것 같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전기전자 smt
전기전자공학과 2학년 재학중에 있습니다 SMT쪽으로 채용공고가 많이 보이는데 보통 전졸이나 고졸위주로 많이 뽑더라구요 이쪽일이 비전이 있는지 무슨일을 주로 하는지 대졸로 입사할수있는 직무가 있는지(생산기술 etc) 궁금합니다
Q. 면접에서 회사 지원동기를 솔직하게 말하려고 합니다. 괜찮을까요?
사실 특정 회사를 희망한게 아니라 직무만 보고 구직활동을 해 왔기 때문에 회사에 대한 지원동기를 언급하기가 상당히 힘이 듭니다. 그래서 솔직하게 말을 하려고 하는데 예를들어, 저는 인사직무만을 바라보면서 구직을 했던 것이라 특별히 입사를 희망하는 회사는 없습니다. 그래서, 특별히 xxx여야 하는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 같은 경우는 일단 제것이 되었다 싶으면 애착을 가진다는 부존효과가 상당히 강한 편입니다. 그래서 봉급이 밀리면서도 폐업했던 회사를 쉽게 떠나지 못했고 제 핸드폰 역시 여전히 2g 폰입니다. 저는 다른 지원자분들 처럼 xxx여야 하는 특별한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를 채용해 주시고 제가 xxx를 저의 집단으로 느낄 때 다른 어떤 사람들보다 강한 애착을 가지고 xxx를 위해 일할 것입니다. 라고 한다면 마이너스 일까용
Q.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 구성차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견기업에 첫면접을 준비하게 되어 질문드립니다. 1.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내용 구성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1분 자기소개 : 첫째, 직무역량1 (둘째, 직무역량2) 셋째, 인성역량1 총 450자이내로 구성 지원동기 : 첫째, 직무동기->직무역량 둘째, 회사동기->비전일치 보시다시피,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모두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데, 같은 내용을 언급해도 되나요? 아니면 같은 직무역량을 말하되 표현을 다르게해야할까요? 2. 전체적인 면접답변은 40초내외로 잡고 준비하면될까요? 3. 추가 조언팁 부탁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